최근 짬짬이 시간을 내어 주식 봇을 만들어 보고 있다.

 

시도 1. 

처음으로 시도한 방법은.. "시초가 급등주"를 찾아내는 조건식을 활용하여 자동매매를 시도!

일주일 정도 돌려본 경과, 망했다..

급등락이 너무 심하여 단순한 알고리즘으로는 지금 일시적으로 내려간 금액이 순간적인 물량털기로 인한 하락인지, 힘이 빠져 급락하는 것인지를 구분하기는 너무 어려웠다.

10여만원의 교육비(손실)을 지불하고.. 다른 방법을 찾기로 마음을 먹었다.

 

시도 2.

첫번째 시도의 폭망으로 잠시 방황후 두번째 방법을 시도하게 되었다.

두번째 방법은, 거래세가 없는 ETF로 단타를 하는 봇을 만드는 것이었다.

적절한 매수 타이밍만 확보하면 될 것 같았다...........................(진짜ㅠ.ㅠ)

 

시도 2-1.

첫번째 매수,매도 타이밍 확보 방법은..........이평선을 이용한 방법이었다.

차트들을 보고 있으니, 10분 이평선이 20분 이평선을 골든크로스 하는 타이밍에 매수를 하면 꽤나 괜찮은 타이밍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하게 키움의 검색식과 OpenAPI를 조합하여 돌려본 결과........

이평선의 골든크로스는 주가의 상승세를 반영하기엔 한박자 느릴수 밖에 없다는 것을 깨닳았다..ㅠ

 

시도 2-2.

두번째 시도 방법은..

이평선의 상향돌파에 매수를 하는 것이었다. 차트를 볼 땐 이 타이밍이면 괜찮을 것 같았다!!(진짜로..ㅠ)

이평선 상향돌파를 구하기 위해서는 코딩해야 할 부분이 많았지만.................

나의 소중한 저녁시간을 할애하여 1차 구현을 완료하였다.

오늘 테스트를 해본 결과, 이것도 딱히 만족스럽지는 않다.

 

결론1. 

역시 쉽지않다..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면서 사실 이런 생각을 했었다.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됐다면, 이미 여기저기서 하고 있겠지...-_-"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한번은 해보자....."

 

어떻게 해서든.. 자동화된 매매기법으로 하루에 0.1%의 이익이라도 지속적으로 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ㅠ

만약 안정적으로 1%의 이이을 낼수 있는 매매기법을 찾아낸다면............이 블로그는 폭파시킬꺼야...

 

결론2.

이왕 키움 OpenAPI로 개발을 시작한 이상, 조금씩 정리해서 블로그에 업로드를 해야겠다. 

 

끝~

'부자되기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 자동 거래 봇 만들기(feat. 키움 OpenAPI)  (0) 2020.06.11

+ Recent posts